\ : 디지털 샌드위치 });
본문 바로가기
여행 그리고 사진에 관하여

디지털 샌드위치

by 빛 사랑 2020. 1. 19.

정말 포토샵의 재미에 빠져보고 싶다면, 내가 디지털 샌드위치라고 부르는 것도 좋아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름 그대로 여러장의 이미지를 가지고 시작합니다(샌드위치는 두장의 빵으로 시작되듯이 말입니다).

 

어린아이들만 재미있는 놀이를 하는 것으로 생각했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의 이미지를 가지고 그이미지를 변경시킨 이미지 위에 겹쳐서 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두 개의 이미지를 겹쳐서 한 장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샌드위치 기법을 익히면 앞으로 얼마 동안은 이 작업에 빠지게 될지도 모릅니다.

여려분이 촬영해온 많은 컷들을 골라서 시도해 보십시오. 대수롭지 않은 사진들이 평범함을 넘으실 수도 있을 겁니다.

일본 대마도 관문교 부근에서 촬영한 동산입니다

포토샵에서 하늘 부분을 제외하고 가우시안 블러를 적용합니다.

두 이미지를 병합하여 약간은 신비한 느낌의 사진으로 바뀐 이미지입니다

방법은 여러 가지가 존재 하나, 저는 라이트룸을 주로 사용하는 관계로 마무리는 라이트룸에서 병합 마무리합니다.

어디까지나 예제 사진이므로 이미지의 퀄리티 부분은 양해 바랍니다.

 

1. 라이트룸에서 사진을 오른 클릭 후 연결 프로그램에서 포토샵을 클릭합니다.

 

2. 포토샵에서 하늘과 땅의 경계 부분을 빠른 선택 도구로 나눠주고 반전 선택 후 동산 부분을 가우시안 블러를 사용합니다.

 

3. 적절하게 블러를 적용한 후 이미지를 저장하여 다시 라이트룸으로 불러들입니다(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4. 아마도 포토샵으로 가기 전에 사본이 한 장 생성되어 있으실 겁니다,

사본과 포토샵에서 불러온 이미지를 control키를 누르면서 두장을 클릭한후.

오른 클릭 하고 병합을 클릭합니다. 자동정렬을 제외하고 병합하시면 새로운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댓글